Wednesday, December 19, 2012

통증을 없애는 자연의 힘 - 허브허 한방황토볼 원적외선 찜질케어




[힐링케어]
통증을 없애는 자연의 힘 - 허브허 한방황토볼 원적외선 찜질케어


-아픈 곳을 만드는 현대인의 생활
최근, 과학과 산업이 고도로 발달하면서 생활은 편리해지고, 의식주는 보다 풍족해졌으나 사람들은 오히려 원인을 알 수 없고 치료가 힘든 새로운 질병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다. 이로 인해 현대인의 생활 곳곳에는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잘 먹고 잘사는 것인가?’라는 의문들로 가득 채워졌다.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가 된 '잘 먹고 잘사는 방법'은 여러 연구와 노력 끝에 결론지어졌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자연으로 돌아가자’는 간단한 해답이었다. 자연은 또 다른 자연인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명체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가는 데 조금도 부족함 없이 모든 것을 다 내어 주고 있다는 것을 오랜 시간에 걸쳐 깨닫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온통 아스팔트와 회백색의 시멘트로 채워졌던 도심에는 자연 녹지가 형성되고 어디를 가나 자연과 함께 뛰고 걷고 호흡하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보게 되는 것, 온통 패스트푸드와 환경호르몬으로 가득 찼던 식탁에 유기농 채소 등을 비롯한 건강 식단들로 대체되는 것, 질병의 종류와 상태에 집중되어 치료하던 양의학 대신 사람(체질) 중심의 예방의학인 대체요법에 관심이 커가고 있는 것 등등 이제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의 노력은 주변에서 손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다.

-자연에 닿는 방법인 허브허테라피
허브허 한방황토볼의 원적외선 찜질케어가 바로 자연의 힘을 모두어 내 몸을 건강하게 하는 활력 증진 방법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가공하거나 첨가물이 없는 100% 생황토 그대로인 허브허 한방 황토볼의 자연온열과 원적외선은 인체 깊숙이 침투하여 대사효소를 자극하고 세포내 수분의 미세한 진동을 극대화하여 신진대사의 활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며 이를 통하여 대부분의 불균형 요소들을 단번에 해소하게 된다. 온열과 혈점 자극, 순환을 통하여 통증을 해소하고 정상화 되도록 도와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 매우 유효한 작용을 하게 된다. 사용자들의 감사 편지를 보면 오십견의 아픈 팔을 쉽게 올릴 수 있게 된다든지 어깨통증 허리통증 등이 해소되었다는 이야기는 물론이고 자연스러운 온열감에 매료될 뿐만 아니라 통증을 해소하는데 탁월하다는데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동의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자연의 힘은 참으로 경이롭고 허브허 한방황토볼은 자연 이외에는 아무것도 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온열기기나 찜질기는 너무나 많지만 전기적 또는 화학적 요소가 전혀 없고 굽거나 무엇인가 섞어 가공되지 않은 유일한 온열 찜질 제품이기 때문에 허브허 한방황토볼의 특별함이 돋보이는 것이고 온전한 자연의 힘이 우리 몸에 전달되는 것이다.


-우리 몸은 어떻게 반응하나
허브허테라피를 받게 되면 우리 몸은 크게 3가지 반응을 보이게 된다.
첫째로는 원적외선을 통한 대사량의 변화 반응이고, 둘째는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온열테라피에 대한 반응이며, 셋째는 각각의 증상별 한방허브들의 약리작용에 대한 반응이다.

-원적외선에 반응하는 우리의 몸
우리의 몸은 매우 다양하고 많은 효소들의 활동을 통해 기초 기능이 수행되고 있다. 이러한 효소들은 각각 신체의 균형과 체온, 영양 등 제공되는 조건에 따라 그 활성의 차이가 크게 된다. 몸이 냉하거나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운동 부족, 수면 부족 등으로 활성의 정체가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대사효소의 활성을 극대화하는 요소 중에 대표적인 것이 원적외선의 작용이다. 원적외선이 인체에 조사되면 대사효소의 활성이 크게 증진되고 이에 따라 신진대사의 촉진이 이루어지게 된다. 세포와 기관에 산소와 영양의 공급이 증대되고 혈류의 순행이 최적화되며 이들의 체내 활동의 부산물인 노폐물 등의 운반과 배출이 원활해져 심신의 컨디션에 균형을 제공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정체로 인한 비만을 해소하는 작용을 하며 피부 나이를 젊게 하는 역할과 근육 등 인체기관의 활성을 도모하여 피로감을 줄이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러한 반응은 인체의 기능을 회복하게하고 그 회복된 기능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하는 특별한 의미를 지니게 된다.

-온열테라피에 반응하는 우리의 몸
우리의 몸은 60~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체내 수분은 각각 혈액, 림프액, 세포조직액 등의 형태로 존재하며 끊임없이 순환을 거듭하여 우리 몸의 곳곳을 순행하고 있다. 이 체내 수분의 순환에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 몸은 부종, 저체온, 노폐물?지방?셀룰라이트의 축적, 비만, 통증 등을 경험하게 된다. 몸에 이러한 이상이 왔을 때 우리는 운동, 사우나, 약물요법, 마사지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하여 순환을 촉진시키려 한다. 이런 여러 가지 방법들 중에 허브허테라피는 온열 황토를 통하여 외부열에너지를 우리 몸에 흡수시키는 방법을 통해 순환을 촉진시킨다.
허브허 온열 마사지를 통해 외부의 열이 우리 몸 안으로 흡수되면 찬 기운의 체온이 데워지면서 정체가 해소되고 전체적인 순환이 촉진되어 몸 안에서 수승화강(水乘火降)의 균형을 이루게 된다. 이를 통하여 전신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수족냉증, 복부비만, 통증, 노폐물 등의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소된다.

-한방허브의 약리작용에 반응하는 우리의 몸
허브(Herb)란 독특한 향을 지닌 약용식물을 통칭한다. 허브의 약용성분들을 체내에 흡수시키는 방법은 먹거나, 바르거나, 향을 맡는 등 다양하다. 허브허테라피는 4가지 증상별(슬리밍, 통증, 이궁, 활력)로 블랜딩한 한방허브를 피부에 문지르고, 그 과정에서 피부를 통한 흡수가 이루어지거나 허브의 향이 각각 코와 폐로 유입되는 방법인 호흡으로 우리 몸에 흡수된다.

김연주 피부과학 연구소
Tel. 02 _ 6747 _ 8500
www.herbher.k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