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19, 2012

함께하는 세상

함께하는 세상
한 해의 끝자락은 늘 아쉬워서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보람 만큼이나 우여곡절도 많았던 필자는 2012년 용의 해를 잘 보내고 희망찬 2013년을 맞이하는 길목에서 컬처오션의 큰 그림을 그려본다. 이제까지 앞만 보고 달려 온 세월에 주위를 살펴보는 여유와, 나누고 어루만져 온기를 느끼는 따스함을 실천하려 한다.
이러한 취지로 12월 26일 ~ 2013년 1월 4일까지 진행하는 기부전시 <함께하는 세상>전을 시작으로 매 분기별로 기부전시를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들의 문화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존중하며 한국문화와의 조화를 이루어 문화공생의 기틀을 이루고자 힘쓰는 (사)다문화연대와 갤러리 팔레드 서울, 컬처오션이 함께 작은 보탬이 되기 위해 기획하였고, 이 자선 전시를 통해 아이들에게는 다문화의 친근함을, 관객들에게는 편견 없이 모든 문화에는 동등한 가치의 독창성과 우수성이 존재함을 제시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지향하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행사 기간 중에는 전시 뿐 아니라 12월 29일에는 다문화밴드의 공연이 있고, 내년 1월 3일에는 현악4중주와 모든(moden)의 공연이 있어 문화의 풍요를 한껏 맛볼 수 있을 것이다.
험한 세상 헤쳐 나가 따뜻한 온기로 녹이고 꽃피우는 더불어 사는 삶, 함께 하는 세상을 위해 작가와 매체, 갤러리, 기업의 후원이 결코 헛되지 않을 모두가 하나 되는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필자가 근래 병원 신세를 지면서 새삼 느끼는 건 뭐니 뭐니 해도 건강만큼 중요한 건 없다는 것이다. 늘 건강 하다고 자만하던 나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제 훌훌 털고 가슴을 활짝 피고 큰 계획을 세우며 심호흡을 해본다.
건강한 웃음을 되찾고 나누어 오롯이 컬처오션의 미래를 걱정하고 기도하는 많은 분들께 실망시키지 않고 은혜에 보답하고자 오늘도 힘차게 나아간다.
올 한해 컬처오션을 아껴주시고 지도 편달해 주신 많은 독자분들과 필자, 작가, 광고주, 컬처오션의 식구들께 지면 관계상 일일이 언급을 못하더라도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내년에 펼쳐질 컬처오션의 행보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야심찬 내일의 태양이 기다리고 있을테니까---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 같이 갑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