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14, 2012

진세노사이드가 강화된 홍삼 ‘백년의선물_氣‘




     
 진세노사이드가 강화된 홍삼 ‘백년의선물_氣‘

인삼은 두릅나무과 인삼속 식물의 뿌리를 말한다. 재배산지에 따라 고려인삼(한반도), 미국삼(미국 및 캐나다), 전칠삼(중국), 죽절삼(일본) 등의 명칭으로 불리우며, 인삼의 원형을 유지하는 1차 가공방법에 따라 수삼, 홍삼, 백삼, 당삼 및 봉밀삼 등으로 구분되는 그중 건강기능식품에서 말하는 ‘홍삼’은 인삼(Panax ginseng C.A. Meyer)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말리지 않은 수삼을 증기 또는 기타 방법으로 쪄서 익혀 말린 것이다.
사람의 체내조절계는 신경계,내분비계,면역계등 3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이들은 각각 상호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생체내의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하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같이 우리 몸의 체내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작용을 항산성(恒常性)즉 “Homeostasis"라고 부른다. 이들 조절계의 기능이 어느 하나라도 이상이 있게 되면 기능장애나 질병이 발생하게 되고 심화되면 죽음에 이르게 된다. 최근 전세계 많은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성분이 이와 같은 비정상적인 장애에 대항해서 체내 내부환경을 조절하여 우리 몸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정상화 작용을 하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러한 홍삼의 항상성 유지작용은 홍삼의 여러 가지 진세노사이드성분들이 서로 상승(上乘) 또는 상가적(上加的)으로 작용하여 질병에 직접적으로 작용하기도 하고 간접적으로 신체기능에 관여하여 신체의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한다.
우리가 궁극적으로 홍삼을 먹는 이유는 2011년 6월 KBS “생로병사”에서 얘기 했듯이 사포닌이 아닌 현재까지 지구상에서 밝혀진 홍삼에 속에 들어있는 신비스러운 37종류의 진세노시아드 물질의  과학적 효능 때문에 먹는 것이다.
현대의학이 밝힌 홍삼의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과학적 효능은 다양하다.
암세포 전이 억제, 간보호 작용, 항암제 내성 억제, 항치매(Rg2) 등 항암작용과 더불어
면역기능강호, 간보로작용, 골수세표합성촉직작용, 혈관확장작용, 부신피질 호르몬 분비촉진 작용, 항당뇨, 중추신경 억재, 해열진통, 간기능 보호등 거의 다방면에서 만병통치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효능이 광범위하다.
이런 일반적 진세노사이드의 효능외에서 항알러지효과, 항염증효과, 암세표에 대한 세포사멸 효과
간질환 촉진 저해효과, 종양세포증식 및 분화저해효과, 인슐린 분비 촉진, 종양세포에 대한 사멸효과 알츠하이머 질환완화 효과, 항당뇨 효과 등등...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약리적 효능은 물론이고 면역계, 신경계, 내분비계에서  골고루 작용한다
물론 홍삼의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위와 같은 병을 반드시 치유시킨다는 것은 아니다.
우리의 몸에서 면역력이나 치유면에서 건강하게 작용을 하는 것이다.
또한 홍삼이나 그 분말 및 추출물은 우리민족과 더불어 오랫동안 안전하게 섭취하여 온 식품이며 심각한 독성이 보고된 바가 없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현대과학이 밝힌 홍삼의 효능은 전세계 과학자들의 논문에서도 확인되고있다.
-당뇨병에대한 효과(경복대학교 의과대학 조준승교수 등)
-암에대한 효과(원자력병원 암센터 윤택구박사등)
-발기분진증치료효과(연세대 영동세브란스병원최형기박사등)
-남성불임증치료화과(고베대의대비뇨기과 이시카미교수등)
-노화방지효과(서울대학교 생약연구소 한병훈교수등)
-피로회복촉진, 지구력증진효과(구소련 약리학자 브레크만박사, 스페인레온대학프리토교수등)
-두뇌활동촉진효과(러시아 체르넨코박사, 한국인삼연초연구원 남기열박사등)
-뇌세포생장촉진효과(서울대약학대학 김영중교수, 일본도쿄대학약학부 노부요시니시야마교수)
-고혈압에대한 효과(일본 이마루라박사, 일본동경대학약학부 다카기교수 등)
-동맥경화및 고지혈증에 대한 효과(연세대 주충노교수, 일본 마쭈야마적십자병원 나카니시박사등)
-혈액순환개선효과(일본마쭈야마적십자병원 가네코박사, 서울대약학대 김낙두교수등)
-노인성치매에대한 효과(일본 에히메의과대학 해부학 사가나가교수팀 등)
-위장병에대한 효과(일본 이마무라박사, 일본동경대학약학부 다카기교수 등)
-간장보호 효과(일본 도야마대학 오우라교수, 중앙대약학대학 한덕룡교수 등)
-숙취제거효과(연세대 주충노교수, 영남대 허근교수, 한양대의과대학 구국회교수 등)
-면역기능증강효과(연세대암센터 김병수원장, 전남대의과대학 조규혁교수등)
-골다공증효과(연세대 김남현교수등)
-여성갱년기장애에 대한 효과(일본오사카 시립모자센터 오기타박사등)
-빈혈치료 효과(일본도야마중앙병원 가네끼박사, 일본오사까대학의학부 야마무라교수 등)
-방사능방어작용(일본오사카방사능센터 요네자와 박사팀, 일본이사야마교수 등)
-AIDS(에이즈)바이러스증식 억제(일본동경의과대학 하네다마사오와교수, 한국국립보건원 신영오박사)
이처럼 전세계 과학자들의 논문에서 인정받고 있는 홍삼은 인삼과 함께 서양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서양에서는 인삼의 기능성에 대하여 ergogenic이라는 말로 표현하는데,
Ergogenic은 그리스어로 일(Ergo)과 생산(Gen)의 합성어로, 보통 일할 수 있는 잠재력을 향상시킨다는 의미이며, Bahrke 등(2000)은 인삼연구문헌에 대한 분석연구에서 인삼의 ergogenic effect를 운동 능력, 스트레스반응효과, 인지능력, 심리안정 등의 영역으로 설정하기도 하였다. 이에 인삼의 기능성자료를 검토한 결과 현재까지 수행된 인체적용시험 중심으로 인삼 및 홍삼은 육체적 피로에 대한 회복 효과가 인정되고있다.
이번에 백년의 선물에서 기획한 ‘氣’는 항암 효능을 보이는 진세노사이드(Rg3, Rh1, Rh2)를
기존 제품에 비해 탁월하게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고기능 발효 홍삼으로 타 물질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금산에서 재배한 고려인삼 100%만 사용했고 일반제품이 85도 이상(고온에 의해 진세노사이드 대부분 파괴됨)에서 3일 정도
숙성 시키지만, 백년의 선물 氣는 진세노사이드를 충분히 얻기 위하여 15일동안 저온 숙성 발효시키고 있다.
진세노사이드가 다량 함유된 이유로 인하여 초반에 명현반응이 나타 날 수 있는데
명현반응이란 신경이 살아나 감각 기능이 회복되면 예전에는 없었던 반응들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는 결코 병이 아닌 지극히 정상적인 생리 반응으로서, 인체의 해독 기능이 작동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하겠다.  즉 건강 보조식품을 사용하게 됨에 따라 체내에서의 조절작용이 일어나 서서히 노폐물의 배설이 진행되다가 어느 순간 마지막 남아 있던 노폐물이 한꺼번에 배설되거나 혹은 병근이 뿌리 뽑히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즉 자연치유력의 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서 명현반응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개인의 체질, 병의상태, 병을 앓는 기간, 약물의 사용 정도 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며 명현반응의 증세 역시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