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14, 2012

<작전구역 (Theatre of Operations)>



LG아트센터 _ 무용
<작전구역 (Theatre of Operations)>
2012. 09. 14(금) _ 09. 15(토)
tel. 02 _ 2005 _ 0114
www.lgart.com
프랑스 무용의 피에르 리갈과 한국의 재능 넘치는 무용수들이 함께 하는 신작 무용 프로젝트

LG아트센터는 2011년 로 내한하여 큰 호평을 얻은 바 있는 프랑스 안무가 피에르리갈이 한국 무용수들과 함께 창작하는 신작 <작전구역 Theatre of Operations>를 선보인다.

인류 종말 이후의 세계와도 같은 황량한 공간에 등장하는 인간과 동물과 로봇이 뒤섞인 기이한 생명체들, 그리고 그들을 관찰하는 또 다른 존재들. 마치 공상 과학영화를 보는 듯한 드라마틱한 이미지를 보여줄 <작전구역 Theatre of Operations>은 끊임없이 대립과 파괴에 이끌리면서도 조화와 연대를 모색하는 인간의 본성에 대한 호기심에서 출발한다. ‘Theatre of Operations’는 원래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현장’을 의미하는, 주로 전시(戰時)에 사용되는 용어이다. 리갈은 대립과 파괴의 극단적 현상이 벌어지는 ‘전쟁’을 모티브로 조화와 혼돈을 오가며 진화하는 인간의 미스터리를 세련되고 위트 넘치는 감각과 아크로바틱에 가까운 흥미진진한 움직임으로 풀어낼 것이다. 유럽 무용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젊은 안무가와 한국의 재능 넘치는 무용수들의 에너지가 불꽃 튀는 무대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