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20, 2012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


‘춘향’과 ‘심청’이 알고 보면 동일인물?!


기발한 상상력으로 재탄생한 어른들을 위한 발칙한 동화!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







2012년 가을, 유쾌하고 따뜻한 우리 뮤지컬 한 편이 관객을 맞이했다. 지난 11월 4일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개막한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는 한국의 대표적인 고전소설 <춘향전><심청전>의 주인공인 ‘심청’과 ‘춘향’을 '심춘향'이라는 새로운 인물로 재탄생 시키며, 두 고전 이야기를 절묘하게 엮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춘향전>과<심청전>의 스토리를 전혀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볼 수 있게 접근하는 창작뮤지컬이다. 2002년 초연 당시 스토리의 기발함과 우리 전통음악의 힘, 그리고 소리꾼 도창이 극을 이끄는 방식과 같은 전통과 현대의 실험적 조화 등이 화제가 되며 뮤지컬계에 센세이셔널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공연은 뮤지컬 <인상수 사랑가>의 탄생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소극장에서 중극장으로 자리를 옮겨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무대와더다양해진서양악기와전통악기의라이브합주를선보인다. 전통 판소리를 기본으로 한 <인당수 사랑가>의 음악은 김준범 작곡가와 김아람 작곡가의 현대적 감각이 더해져 서양 뮤지컬적 요소와 그랜드한 아리아를 갖춘 매력적인 음악으로 재탄생했다. 이에 걸맞게 라이브 밴드 역시 더욱 풍성한 악기 구성을 자랑한다. 건반, 기타, 베이스, 드럼을 기반으로 한 서양 밴드와 피리, 소금, 대금, 아쟁, 북 등의 전통악기의 합주는지금까지의뮤지컬무대에서는느끼지못했던신선한충격과신명나는음악적에너지를선사할것이다. 음악뿐만 아니라 무대의 미학적 품격도 한층 높아졌다. 기존의 소극장 공연이 소담하고 아기자기한 매력을 보여줬다면, 이번 공연에서는 더욱 커진 무대만큼 전통적인 한국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다. 소규모손인형극이전통꼭두극으로바뀌고무대대도구와소소한소품하나하나까지도규방공예와한지공예를바탕으로제작하여품격을높였다. 여기에 한복예술‘여백’이디자인한의상은전통적인한복을현대적으로재해석하여함축적인이미지를더해준다. 한 폭의 화선지와 같은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의상과 소품은 그 자체로 그림의 일부가 되어 때로는 수채화처럼, 때로는 수묵화처럼 매 장면이 수려한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작품의 캐릭터에 딱 맞는 최상의 캐스팅까지 갖춰 이번 무대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미성이돋보이는노래실력, 소녀적인 감성과 에너지 넘치는 연기력까지 삼박자를 고루 갖춘 최고의 ‘춘향’ 임강희와부드럽고선한이미지에소극장이떠나갈듯한무대에너지와성량과감성적인연기력까지갖춘로맨틱 ‘몽룡’ 박정표, 그리고 <맘마미아><렌트><내마음의 풍금> 등에서 남자다운 매력을 물씬 풍겼던 새로운 ‘몽룡’ 송욱경을중심으로탄탄한연기력을갖춘대한민국뮤지컬계실력파배우손광업, 김재만, 임현수 등이 대거 캐스팅 되어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2012년에 새롭게 만나게 될 <인당수 사랑가>를 기대하게 만드는 또 하나의 포인트는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팀이 모두 모였다는 것이다. 2002년 초연을 이래 10년간 <인당수 사랑가>를 이끌어 온 박새봄작가&최성신 연출 콤비는탄탄한드라마와재미를, 현재 국립합창단 전임 작곡가로 활동중인 김준범 작곡가와<맘마미아><캣츠> 등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에 참여했던 뮤지컬계의 신성, 실력파 작곡가김아람은전통판소리를바탕으로하여현대음악의감각을더해이번작품에서는기존보다훨씬풍성한음악을책임지고있다. 또한 신은경음악감독또한뮤지컬 <셜록홈즈><환상의 커플> 등을 진두지휘하며 차세대 음악감독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인당수 사랑가>의 음악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젊은 감성을 기반으로 신선하고 아름답게 완성된 새로운 음악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할 것이다.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가 선사할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파격적인 만남’을기대해도좋다. 탄생 10주년을 기념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작품으로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는 오는 12월 2일까지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된다.


공연명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

공연장소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공연기간 2012년 11월 4일(일) ~ 2012년 12월 2일(일) (*총 34회)

공연시간 화,목,금 20:00/수 15:00, 20:00/토 15:00, 19:00/일 15:00

티켓가격 R석 50,000원 / S석 35,000원

관람시간 125분 (인터미션 포함)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미취학 아동 입장 불가)

공 연 문 의 070-8612-8380

No comments:

Post a Comment